수강신청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에 실명인증 후 회원가입 및 수강생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타인명의 가입불가)
  • 회원가입시 연락처와 이메일주소, 세부정보 등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2. 개강일정 및 학습기간 확인

  • 과정별 모집안내 내용을 확인하여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 수강신청 안내사항을 필독하시고 개강일정 및 학습기간을 확인합니다.

3. 개설교과목 확인

  • 진행하고자 하는 과정(학위/자격증/보육)과 해당하는 개설 교과목(전공/교양/일선 등)을 확인합니다.
  • 과목별 수업일 및 강의일정을 확인하고, 수강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 학위 과정일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서 이수한 과목, 중복과목, 필수과목 등을 확인합니다.
  • 필요시 문의를 통하여 학습설계 상담을 받습니다.

4. 수강신청(원서접수)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수강신청 또는 원서접수를 진행합니다.
  • 신청한 과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수강신청 기간에는 직접 수강변경 및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개강 후에는 환불 신청 필요)

5. 수강료 결제

  • 수강신청한 과목을 확인하고 수강료를 결제합니다.
  • 납부방법은 인터넷 결제만 가능하며 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무통장입금])

6. 강의수강

  • 개강일을 확인하여 강의를 수강합니다.
  • 과목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기타

  • 강의평가 및 성적확인
  • 성적이 부여된 과목의 학점등록(기 학습자 등록 완료한 학습자)
  • 전공별 학위여건 성립시 학위신청 / 학위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