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소식

news

2022년도 1분기 학점인정 신청 안내 (1/3 ~ 1/12, 비대면 접수)

70

2022년도 1분기 학점인정 신청 안내

 

2022년도 1분기 학점인정신청이 다음과 같이 실시될 예정이오니, 미등록자들께서는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2022년 2월 학위 취득 예정자분들께서는 이번 1분기 학점인정신청 기간 동안 미등록학점에 대하여 학점인정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은 미리미리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접수기간 2022. 1. 3 (월) ~ 1. 12 (수)

 - 제출 문서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주민번호 모두 보이는 문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신청서류 제출 간소화 및 등기 접수만 진행하오니 아래 내용을 숙지바랍니다.

 - 등기발송 서류는 1/12(수)까지 도착하는 서류에 한하여 접수되며, 그 이후 도착하는 서류는 처리가 불가함 알려드립니다.

  ​ (1/10 등기 발송 시 1/12까지 도착 가능)

□ 신청방법 


1. 학습자등록

  2022년 1분기에는 기관에서 학습자등록을 접수받지 않습니다. 

  학습자등록을 희망하는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인 접수하시거나, 2022년 4월(2분기) 기관접수 기간에 신청바랍니다.



2. 학점인정 신청 [자세히 보기]

1)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을 통해 학점인정신청 

 ① http://www.cb.or.kr/orgreg.html 로 접속

 ② 접속방법 : 기관임시코드 조회 → 주민번호로 검색 → 기관임시코드, 학번 자동부여 → 공인인증서 로그인

 ③ 로그인 후 좌측에 있는 각 학점원별 메뉴를 클릭하여 학점원별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여 학점인정신청 진행

 ④ 학점인정 신청을 마친 학습자는 아래 구비서류를 확인하여 미래인재교육원에 등기 제출

 ⑤ 안내되는 계좌로 학점인정신천 비용 입금

 

★ 학점원 별 제출 구비서류 안내 (비대면 접수) 

1. 학점원

2. 신청방법

3. 구비서류 

4. 수수료

5. 비고 

평가인정학습과정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만 제출

(신청서 제출 불필요)

 없음

계좌이체

(1학점당 1,000원)


계좌번호 안내 :

온라인 신청내역 확인 후

개별 문자 안내

 

자격증

 자격증 사본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

 - 팩스: 02-2220-4524,

 - 이메일: idorothy@hanyang.ac.kr

증명서 형태로 발급되는 자격증의 경우 원본 1부 등기발송

학점인정대상학교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등기발송

 

시간제

 성적증명서 원본 1부 등기발송

 

독학사 시험면제과정

 이수증명서 원본 1부 등기발송

 


 2)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신청

 - 국평원 공지 안내에 따름 : https://www.cb.or.kr/creditbank/impartion/nImpartion1_List.do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직접 신청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결제 가능, 서류제출 간소화 및 처리내역 실시간 확인 가능 등) 

 


□ 주의사항

- 미래인재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과정은 "평가인정학습과목"으로 분류됨   

- 이미 학습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만 인터넷 학점인정신청 접수가 가능함

- 학습자 본인이 인터넷으로 학점인정 신청 후 미래인재교육원 행정팀에 신청서 및 구비서류, 비용 제출

- 인터넷으로 입력을 완료하였어도 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학점인정신청이 되지 않음

2022년 2월 학위 취득 예정자 중 미등록학점이 남아있을 경우 이번 1분기 신청 기간 동안 학점등록을 반드시 완료 해야 함, 본 원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1월 17일까지 학점인정신청을 개별적으로 완료하여야함. 

- 학위 취득을 위하여 총 140학점 중 전공 60학점 이상(전공필수과목 모두 포함), 교양 30학점 이상 인정 받아야 합니다.    

- 제출 시 구비해야하는 증명서류는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원본 서류만 효력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신청기간을 놓쳤는데 어쩌죠?

- 매년 분기별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1년 4회). 다음분기에 신청 하세요.

- 2월 학위대상자일 경우 10월(4분기)에 학습자등록을 완료야해야며, 1월(1분기)에 학점등록을 완료해야합니다.

- 8월 학위대상자일 경우 4월(2분기)에 학습자등록을 완료해야하며, 7월(3분기)에 학점등록을 완료해야합니다. 

                   

2. 학습자 등록, 학점등록을 꼭 해야 하나요?

- 학점은행제도 이용자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학습자 등록과 학점인정신청은 가급적 미리미리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3. 신청한 뒤 서류와 비용을 교육원에 못냈어요.

- 미래인재교육원으로 서류와 비용을 제출하지 않으면 접수 취소가 됩니다.

                   

4. 신청했는데 결과는 어디서, 언제 볼 수 있나요?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이트에서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여 직접 확인하시면 되며, 신청 후 결과가 나오기까지 50여일가량 소요됩니다. 상세 문의는 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5. 증명서류는 꼭 원본이여야 하나요?

- 증빙서류가 사본일경우 인정이 불가하며, 제출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 서류여야 합니다.


6. 컴퓨터 사용이 어렵고, 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첨부된 메뉴얼을 활용하시고, 어려울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7. 인터넷 결제(카드, 계좌이체 등)로 수수료를 내고 싶습니다.

- 교육원으로 신청시에는 현금접수만 가능하므로, 인터넷 결제를 희망할 경우 평생교육진흥원으로 신청하시면 온라인 결제(카드, 계좌이체 등)가 가능합니다.


8. 종강한 과목의 성적이 보이지 않아요?

- 과목 종강후 성적입력, 성적확인, 이의신청, 행정처리 및 보고까지 성적보고에 3주 정도 소요됩니다. 일정 참고하시어 학점등록 하세요.

  1. 211228030812_첨부1_학습자등록_및_학점인정신청_안내문.hwp

    • 파일크기 98.5KB
  2. 211228030812_첨부3_온라인_학점인정신청_메뉴얼.hwp

    • 파일크기 1.1MB